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크신 사랑을 힘입어 이렇게 주님 앞에 나오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참된 아버지가 되시며, 영원한 생명이 되시며, 호흡이심을 믿습니다. 오늘도 높으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 드리오니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시옵소서.

긍휼의 주님, 오늘 주님, 앞에 주간을 살아오면서 지은 우리의 모든 죄악들을 내려 놓습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독생자 아들을 아낌 없이 우리에게 주셨지만 우리는 주님 앞에 드린 것이 없었습니다. 우리 마음을 가득채워 주님을 사랑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했습니다. 시간 자리에서 회개하오니, 용서해 주시옵소서. 우리 죄를 자백하면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신다 하신 약속을 믿고 간구하오니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주님! 오늘도 주님을 갈망하는 마음으로 앞에 나왔습니다. 우리 가운데 드리워진 모든 어둠이 떠나가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에 사로잡혀 세상 속에서 참된 희망을 선포하게 하옵소서. 코로나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무뎌진 신앙생활로 인해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언제나 주님을 찾고 구하는 자들에게 좋은 것으로 먹여 주신다 하셨습니다. 사랑의 주님, 오늘 예배에 나와 주님을 찬양하며 예배하는 우리 성도님들에게 하늘의 양식으로 가득 채워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우리는 지금 같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주님의 말씀에 망설이지 않고 순종하기를 원합니다.그러나, 세상이 거짓으로 가득하여 솔직히 저희는 어느 것이 옳은 길인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혼탁한 세상에서 저희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고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밝히 알게 하옵소서. 그리고 불안한 정국, 코로나 바이러스, 자연재해 등등... 사회와 사람들과 환경이 어떻게 변할지 몰라 불안하기도 합니다. 아버지여, 말세를 사는 저희에게 믿음과 힘과 용기를 더하여 주시옵고, 영분별력의 은사를 내려 주시옵소서. 긍휼이 많으신 하나님, 저희는 연약한 존재라 고난 중에 넘어지고, 주저않고, 곁길로 빠질때가 많습니다. 혹시라도, 때에 하나님께서 저희를 사랑으로 돌보신다는 것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때로 고난에 휩싸여 아무도 없고 혼자 있는 같은 고독과 절망을 느끼는 때도 있습니다. 그때라도 하나님께서는 사랑으로 보호하신다는 사실을 알고 다시 일어설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고난 뒤에 은총을 베풀어 주시는 주님의 섭리를 생각합니다. 고난을 통해 깨달음을 주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저희가 시련과 아픔을 지나지만 그로 인해 저희가 인생과 믿음 공동체를 생각할 있었으며, 축복의 동기가 되었음을 체험할 있었습니다. 인내하며 기도하게 하옵소서. 우리를 얽어매는 현실의 환경으로 인해 감정이 불안해지지 않고, 기뻐할 없는 상황에서도, 성령님께서 주시는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실패 속에서도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시는 주님이 함께 하심을 잊지 않고, 연약함 속에서도 강하게 하시는 주님의 능력을 신뢰하게 하시며, 질병으로 고통을 당할 때에도,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주님으로 말미암는 기쁨을 잃지 않게 하소서.

우리에게 주어진 예배의 시간을 헛되이 흘려보내지 않고 주신 은혜를 감사함으로 받게 하옵소서. 먼저 마음을 열어 주님을 영접하게 하시고, 귀를 열어 주의 음성에 기울이게 하시고삶을 열어 주님은 품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구원의 주님, 우리 교회가 말세에 구원의 방주 역활을 있도록 축원하여 주시옵소서. 추수할 일꾼들이 필요하오니, 말씀을 수호하고, 복음을 전파하며 살아있는 예배를 같이 드릴 성도들을 보내 주시옵소서.

우리를 회복시키시는 하나님... 우리 교회에 몸이 아픈 성도님들이 있습니다. 주의 피묻은 손으로 어루만져주사 치유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님들의 사업장과 직장을 지켜 주시옵소서. 또한 성령충만을 위한 기도뿐만 아니라 육신의 삶의 필요, 구직을 위한, 자녀와 가정을 위한 간절한 간구가 있습니다. 긍휼의 마음으로 간구를 들어 주시옵소서.

나의 오늘이 주님 손에 기쁘게 드려질 있기를 원합니다. 마음대로, 방법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주님의 뜻이 오늘 이뤄질 있게 하시옵시고, 감당할 있는 힘을 주시옵소서. 오늘 말씀이 우리의 마음 밭에 떨어질 많은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이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