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로 돌아가라 (재조판)  

  원서명 : The Enigma of Cross



출 판 사 : 생명의말씀사
저자ㅣ역자ㅣ그린이 : 알리스터 맥그래스(Alister McGrath) | 정득실  
출 간 일 : 2007-04-15
판형ㅣ사이즈(mm) : 150*225
쪽       수 : 261
ISBN : 9788904031009



신앙도서 > 경건생활 > 영성일반

테마별검색 > 테마별검색 > 영성도서






  

제임스 패커와 존 스토트의 뒤를 잇는 복음주의 거장, 알리스터 맥그래스!


당신은 "그리스도인" 인가

십자가에 달리시고 다시 부활하신 자를 따라 스스로를 감히 "그리스도인" 이라고 부르면서도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가 아닌 다른 곳에서 정체성 찾기를 좋아하지는 않는가 돌아보라. 기독교의 기초는 그리스도의 십자가다. 사회가 아무리 변해도 이 사실은 변함이 없다.
나는 기독교를 충분히 알고 있다고 단정하지 말라. 십자가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십자가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은 후 그 견고한 기초 위에서 신앙의 길을 달려가라.


기독교가 세상에 충격을 주는 이유는 바로 십자가 때문이다.

요즘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은혜와 사랑만 강조하지 희생과 고난의 십자가는 부담스러워하며
숨기는 분위기가 되었다. 이런 불균형과 혼란의 시대에서 기독교의 본질인 "십자가"로 되돌아가자는 외침은 현 교회에 경종을 울린다. 차가운 심장으로 "은혜"를 말하지 말고 뜨거운 심장으로 "십자가"를 품으라. 나의 십자가를 지지 않고는 이 땅에 오신 예수님과 연합할 수 없다.


  
■ 목차

서평 _ 전병욱
추천사 _ 제임스 앳킨스
들어가는 말

제1부 _ 십자가의 중심성
1. 기독교의 기초인 십자가
2. 십자가와 불가피성
3. 십자가와 이 시대의 지혜

제2부 _ 십자가의 적실성
4. 십자가에 대한 해석
5. 십자가에 달리시고 감추이신 하나님
6. 십자가에 대한 설교
7. 십자가 아래에서의 삶 : 신자
8. 십자가 아래에서의 삶 : 교회

결론
추천도서


  





■ 저자 및 역자

알리스터 맥그래스(Alister McGrath)
제임스 패커, 존 스토트의 뒤를 이어 21세기 복음주의를 이끌고 갈 대표적인 차세대 복음주의 사상가요 신학자이다. 현재 옥스퍼드 대학의 역사 신학 석좌 교수를 맡고 있으며, 옥스퍼드 대학의 위클리프 홀(Wycliffe Hall)의 학장을 역임하면서 조직 신학과 역사 신학을 가르치고 있다. 또한 캐나다 밴쿠버에 있는 리전트 칼리지의 조직 신학 연구 교수이기도 하다. 40여 권의 저서를 출간하고 100여 편의 연구 논문 및 서평을 국제 학술지에 기고한 바 있으며 세계적인 신학 강연자로 명성을 얻고 있다.

국내에 번역된 그의 저서로는 「위대한 기독교 사상가 10인」,「회이에서 확신으로」(이상 IVP),「이신칭의의 현대적 의미」,「십자가로 돌아가라」(이상 생명의말씀사),「종교개혁 사상 입문」(성광문화사),「우리는 예수님에 대해 무엇을 믿는가 왜 믿는가」(나침반출판사) 등이 있다. 그가 쓴 제임스 패커의 전기, J. I. Packer : A Biography (Baker Book House)는 1999년 "크리스챠니티 투데이" Book Award를 수상했고, 최신작 The Unknown God : Searching For Spiritual Fulfillment (Eerdmans) 역시 2000년 "크리스챠니티 투데이" Book Award 영성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정득실



  
■ 추천의 글

그의 책은 영성과 지성의 자극에 탁월하다. 그러나 이 책 「십자가로 돌아가라」는 유독 가슴에 불을 지르는 책이다. 십자가를 도외시하고서는 기독교를 설명할 수 없다.
전병욱 _ 삼일교회 담임목사